본문 바로가기
논밭상점

제1회 두근세근 단발 백일장 개최의 건

by 농민, 들 2014. 3. 9.

얼마 전 환경농업단체연합회의 열혈 실무자가 된 전병문님이 기획한 백일장을 소개합니다. 환경농업단체에서 일하는 분답게 백일장 상품을 친환경 물품으로 걸었네요. 국민 모두가 농부이듯 국민 모두가 작가라며 시작 된 백일장 기획, 어떤 내용인지 열리는지 살펴보세요.[편집자 주]

 

<농저널 농담> 전병문

29초 영화제와 윤성호 감독의 4분짜리 단편영화 두근두근 영춘권(안 본 분들은 네이버에서 검색하셔서 바로 보셔유, 캐강츄!)에서 모티브를 따왔습니다. 아주 짧은 시간 내에 필요한 서사를 전달할 수 있다면 단편소설도 가능하리라 믿어봅니다. 직장 얻은 뒤로 늘 수다는 잘 떨면서 글을 써야한다는 압박에 시달렸는데 아주 짧은 서사로도 함께 써 보려합니다.

 

분량은 짧을수록 좋지만 최소한의 기승전결은 있어야합니다. 이말년도 아니면서 기승전병 하시면 곤란합니다. 장르는 소설로 제한하며 내용이나 주제의 기준 및 심의는 따로 두지 않습니다. 다만 SNS로 가볍게 훑을 수 있는, 전편 읽는 시간이 대략 1~2분 이내의 분량이면 적당하며, 휴대전화로도 작성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이 잡히지 않는 분들을 위해 SNS 1키로 사용자들이 쓰시는 창을 감안하여, 최대 2000자까지 제한합니다.

 

응모 요령은 다양합니다. 이곳에 글을 올리신 뒤에 보러 오라 하셔도 좋고, 잇글러의 경우 이으셔도 되겠지요. 01094013197 카톡으로 전송하시거나, aner1004@nate.com으로 송부하셔도 좋습니다.

기간은 320일 자정까지입니다.

 

얼마나 호응도가 높을지 모르겠으나, 1차 심사는 완성도를 기준으로 제가 감히 보고 2차 심사는 매달 월말에 갖는 독서모임 책, , 인을 찾습니다! 에서 하겠습니다. 저의 원고는 수상에 상관없이 가급적 매회 공개하여 이번 백일장 기획을 홍보하는데 쓰고자 합니다.

 

상품, 물론 있습니다. 본인이 농업단체 다니는고로, 매달마다 복불복으로 생기는 그 어떤 친환경 관련 상품이든 배송해드립니다. 친환경 요구르트든, 쌀이든, 효소든, 뭐든 꼭 드립니다. 어쩌면 운이 없는 분은 요구르트 한 병을 받을지도?ㅋㅋ

 

사실 저의 습작 능력을 키우기 위한 자극성 기획이라, 저 혼자 하는 날이 길다 해도 꾸준하게 해볼 생각입니다. 전국귀농운동본부의 선전문구가 국민 모두가 농부! 이듯이 저는 우리 모두가 작가! 라고 외쳐보겠습니다.

 

별 짓 다 합니다. 많은 호응 바랍니동~

독서모임 홍보는 매쥬 월요일에,

두근세근 단발 백일장 홍보는 매쥬 금요일에 하겠습니다. 쥬말에 짬짬이 시간 내어 쓰시라고~

 

우리 모두가 작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