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논밭상점/계절채소

[논밭상점] 열매농장 유기농 와일드 루꼴라

by 농민, 들 2021. 5. 8.
copywriter, nonbaatstore wildarugula



옥계열매농장은?

옥계열매농장은 충청남도 홍성군 장곡면 옥계리에 있는 농장이며, 유기농 이상의 재배를 하자는 목표로 농사를 시작했습니다. 유기농은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농사인데, 그 농산물의 가치는 환경을 생각하는 농부의 마음가짐에서 비롯된다고 봅니다. 더 맛있거나 더 안전하거나를 내세우기보다 유기농 농작물을 소비하시는 여러분들의 마음이 모여 땅과 공기가 조금씩 나아질 것을 믿습니다.

저희는 2016년 처음으로 와일드 루꼴라를 유기농으로 재배했습니다. 농사의 기본은 물과 햇빛, 땅인데, 햇빛 같은 날씨는 인간이 어쩔 수 없는 것이라 하늘에 맡길 수밖에 없지만, 땅의 힘을 기르는 것과 물을 조절하여 작물의 활력을 돋우는 것은 농부가 자연과 공생하며 살아가는 이유일 것입니다. 이에 저희는 가장 최소한의 퇴비만을 시비하고, 매년 윤작을 통해 땅에 유기물을 공급하며, 물 공급을 최소화하여 식물 스스로 뿌리를 뻗고 치유하는 힘을 가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와일드 루꼴라 밭은 진딧물, 나비, 나방들이 어느 정도 살고 있지만, 이것도 자연의 일부로 함께 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와일드 루꼴라는?

와일드 루꼴라는 열량이 매우 낮고 다양한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며,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항산화물질도 많이 포함하고 있는 등의 효능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고소함과 약간의 맵고 쓴 복합적인 맛이 여러 음식들과 조화를 이루는 감초역할을 훌륭히 해낼 식재료입니다. 고기나 어류, 피자 등 다소 느끼하거나 비린 음식에 곁들여 먹어도 좋고, 샐러드 재료로도 훌륭하며, 위의 효능을 가진 바, 헬스와 다이어트로 식이요법을 하시는 분들에게 충분한 비타민, 무기물을 공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논밭상점 > 계절채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논밭상점] 유기농 김장무  (0) 2020.11.10
[논밭상점] 유기농 한입 꿀고구마  (0) 2019.12.01
유기농 적상추  (0) 2019.11.13
유기농 로즈마리  (0) 2019.11.11
유기농 챠빌 처빌 차빌 100g  (0) 2019.11.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