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논밭상점/소식

[논밭상점] 유기농 허브팩

by 농민, 들 2021. 5. 9.
copywriter, nonbaatstore wildarugula



논밭상점은?

논밭상점은 충남 홍성군 홍동면에 위치한 농장입니다. 우리는 지구와 함께 살아가기 위해 유기농 농사를 짓고, 농민과 소비자가 따뜻하고 공정한 거래를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논밭상점을 돌봅니다. 농민들이 돌보는 시골 마을 작은 상점, 논밭 한가운데 작은 상점을 떠올려주시면 좋습니다.

논밭상점이 자리한 충남 홍성군 홍동면은 우리의 고향이자, 할머니와 할아버지부터 아빠가 평생 농사지은 곳입니다. 우리 마을사람 대부분은 유기농 농가로 살아갑니다. 친환경, 유기농업은 이웃과의 협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그래서 우리 마을사람들은 오래 전부터 저수지, 물줄기, 이웃의 논밭을 서로 챙기며 농사짓습니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오염된 땅을 살리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농사짓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논밭상점 단골은 우리와 함께 논밭과 지구를 지키는 동료라고 생각합니다.

논밭상점에서 판매 중인 채소, 허브는 모두 우리가 재배한 유기농입니다. (유기농-유기합성농약, 화학비료×/ 무농약-유기합성농약× 화학비료△ 조금 사용) 풀이 나면 풀을 매고, 거름이 필요하면 거름을 만들어 넣으며 정성을 다해 농사지었습니다. 그래서 논밭상점 채소는 밭에서 바로 먹어도 좋습니다.

무엇이든 빠른 세상을 따라가지는 못 하지만, 우리와 논밭, 지구 모두에게 좋은 유기농 작물을 기르고 신선하게 공급하고자 노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