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논밭상점/소식

[3월 농사 예정] 빛깔 좋은 유기농 비트

by 농민, 들 2018. 3. 8.

ⓒ 반짝반짝

2018년 4월 1일 심은 비트 모종이에요.



안녕하세요. 논밭상점 운영자이자 초보농민 들이에요. 올해부터 저는 아빠를 따라 농사를 짓기로 했어요. 제가 맡은 봄 작물은 감자, 비트, 작은 단호박이에요. 모두 유기농이에요. 우리는 지난 4월 1일 빨간 작은 무, 비트를 밭에 심었어요. 처음 심는 작물이라 첫 해는 조금만(딱 한줄 반! 헤헤.).


비트를 농사짓기 시작한 건, 비트는 우리가족이 잘 마시는(?) 채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었어요. 요즘 우리가족은 아침마다 아빠가 농사지은 유기농산물로 아침마다 채소주스를 만들어 마시거든요. 그 때 빼놓지 않고 넣는 채소가 비트였어요. 다른 채소와 함께 비트를 몇 조각 넣으면 주스는 붉은빛이 감돌거든요. 색뿐만 아니라, 비트는 비타민A와 철분(칼륨, 철, 섬유소질, 베타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우리가족이 믿고 먹는 채소 중 하나예요.



ⓒ 비트 옆 감자, 감자 옆 비트. 

곧 밭이 풍성해질 예정이에요. 기대기대!



비트는 감자와 단호박 사이에서 7월 초까지 무럭무럭 자랄 예정이에요. 수확 적기인 7월이 오면 밭에서 잘 뽑아, 주문하신 분들에게 차례대로 보내드리려고 해요. 보내드릴 때는 단단한 종이상자에 크고 작은 아이들을 골고루 넣어 보내드릴 예정이에요.




유기농 비트 보관 TIP.

빨간 작은 무, 비트는 저장방법만 잘 지키면 오랫동안 보관하기 쉬운 편이에요.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는 게 가장 좋아요. 참! 비트를 오래 보관하고 싶은 분들은, 비트를 종이로 하나하나 싸서 비트의 수분증발을 막아주세요. 그 다음,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랩이나 비닐로 하나씩 꽁꽁 싸매는 것도 좋아요. 


수확 전 비트 직거래를 예약하시는 분들에게는 비트가 자라는 모습을 한 달에 두 번씩 전해드리려고 해요. 또 수확 직후에 가장 신선한 비트를 보내드릴 계획이에요. 예약하신 분들에게는 비트를 보내기 전, 다시 한 번 연락드리겠습니다. 예약을 원하는 분은 상단 'BUY NOW'를 통해 주문해주세요.


수확 전 농산물을 예약하는 분들이 아니시더라도, 논밭상점 농사이야기는 각 농산물 상세페이지(맨 아래) 또는 논밭상점 인스타그램을 통해 보실 수 있어요. 방긋!






2018년 3월 27일. 비트밭 거름내기.

감자, 비트, 단호박을 농사지을 밭에 향긋한 거름을 냈어요. 골고루, 골고루. 유기농 농사를 지을 때는 거름의 도움을 많이 받게 돼요.






2018년 4월 1일. 비트 심기

드디어 비트를 심었어요. 비트는 작은 무라 다른 작물보다는 촘촘히 심었어요. 이틀 뒤 비가 올 예정이라, 서둘러 심었답니다. 비트야, 잘 자라주라!


* 2018년 비트농사일기는 이곳에 차근차근 업데이트할 예정이에요. 방긋!


댓글